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 맛집] 생방송 투데이에 나온 그 집, 홍대 쟁반집 8292

소확행의 일상/카페와 맛집

by 또갱쓰 2021. 3. 11. 19:59

본문

반응형


<홍대 쟁반집> 특이한 테이블 셋팅과 고기의 조화


안녕하세요! 또갱쓰입니다!!


저번에는 배에 기름칠을 하고 싶었던 나머지 주말에 저녁쯤 홍대에서 데이트를 하고 있던 중에 눈에 띄는 고깃집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홍대 근처에 고깃집이 많고 어딜 가야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쟁반집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그 사이드 메뉴중 쟁반말이밥 된장말이밥이 딱 꽂혀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단, 시키지 못했다는 점... 아쉽네요... ㅠㅠ)


쟁반집 8292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길 66



쟁반집 셋팅

들어가서 앉자마자 테이블 셋팅을 해주시는데 처음에 앉았을때 이 테이블에 원형으로 움푹 파여있어서 뭘까 했는데 거기에 원형으로 된 쟁반을 넣어주시는거에요! 엄청 신기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식당들의 가장 좋은 점이라고 하면 바로 정이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한식당이나 고깃집을 들어가면 이렇게 하나만 시켰는데 다른 기본반찬들이 촤르륵 나오는 상황! 뭔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하지만 외국인들의 입장에선 ‘나는 한가지만 시켰는데..?’ 라는 당황스러운 모습들을 티비에서도 실제로도 접한 적이 많아요 ㅎㅎ 기본 반찬들의 구성부터 보겠습니다!


어묵볶음과 단호박샐러드, 그리고 파절이, 양파절임, 김치 등 이런 반찬은 다른 고깃집에서도 비슷하게 나오지만 여기 이 쟁반집8292에서는 꼬막 무침까지 나온답니다..!
와우 꼬막무침이라니... 나름 고급진 기본 반찬이라서 당황했어요 ㅎㅎ


불을 셋팅해주시고 메뉴판을 살펴보니 모듬쟁반 메뉴가 있더라고요! 제일 비싼 우쟁반! 소고기로 이루어진 쟁반과 돈쟁반, 냉쟁반이 있는데 냉쟁반에는 냉삼(냉동삼겹살), 냉목살, 우삼겹이 있고 돈쟁반에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꼬들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돈쟁반으로 선택했습니다! 꼬들살이 먹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ㅎㅎ 그리고 뒤로 메뉴판을 돌려보면 역시 고기랑 같이 먹을때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와 김치찌개, 볶음밥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된장찌개와 고기의 조합을 좋아하는 저는 된장찌개를 하나 같이 시켰습니다! 된장말이 밥은 나중에 밥이 불 것 같아서 된장찌개를 시키고 공깃밥 2개를 추가로 시켰어요!


고기를 시키고 와사비와 소금, 마늘을 주시는데! 저는 와사비 주는 고깃집이 너무 좋더라고요... 와사비 킬러인 저는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먹을때 와사비까지 같이 먹는 걸 좋아합니다!


자 이제 고기를 올려 볼게요! 생각보다 모듬쟁반시키면 2.5인분-3인분 정도 되는것 같아요! 양이 꽤 많았습니다! 여기에 멜젓까지 주시는데 ... 대박 멜젓 정말 좋아하거든요.. 꼬리꼬리한 맛... 여기서 다른 찍어먹는 것도 많은데 멜젓까지 주셔서 감동했어요...


된장찌개도 나왔습니다! 이 집 된장찌개에는 또 고기가 들어가있어서 묵직한 국물 맛이 있어요! 고기 넣은 된장찌개도 꿀맛이죠.. 정말.. 파절이도 맛있었어요,, 먼저 고기가 익기전 된장찌개와 밥먼저 먹는 센스... 살짝 밥으로 제 위장을 달래줍니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어요! 이정도에서 아직 안구운 고기까지 있으니 꽤 많죠? 삼겹살로 한번 먼저 개시를 해볼게요! 상추에 파절이를 올려서 양파절임과 함께 고기까지... 환상의 조합..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또 먹고 싶네요 !


생방송 투데이에 나온 모습이 계속 재방송되어서 나오더라고요! 티비에서 나온 셋팅과 같게 나온 기본 셋팅!! 이 집은 믿고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콜라를 시켰는데 사장님께서 얼음을 먼저 물어보셔서 얼음을 가져다 주셨어요! 사장님의 센스도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는 사실 탄산에 얼음을 꼭 넣어서 먹기 때문에.. 밖에서는 얼음이 없으면 굳이 탄산을 안먹거나 시켜도 조금 먹는데 먼저 물어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기분 좋게 콜라로 짠! 했습니다! 주변에 술마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희도 콜라로 한번 짠 해봤어요 ㅎㅎㅎ


고깃집 인테리어에 꽤 고급스러운 조명장식까지 ! 분위기도 시끌벅적해서 코로나만 아니였으면 좀 더 즐겼을 것 같습니다! 아 특히 공깃밥으로 나온 밥이 집 밥 먹는것 처럼 쌀이 좋더라고요! 이건 진짜 인정합니다!! 웬만하면 푸석한 맛이 있는데 이 집의 밥은 찰기가 돌더라고요!!! 고기와 밥한끼 정말 맛있게 먹고 기분좋게 나왔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들려보세요!!

오늘의 소확행 완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