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확행의 일상/카페와 맛집

[강원도/속초] 라마다 호텔 앞, 대포항 맛집 추천! 은주네 활어

by 또갱쓰 2025. 4.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 속초를 다녀왔는데요! 매번 가던 체스턴스호텔 말고 이번엔 라마다 호텔로 가보게 되었어요! 그 덕에 바로 앞에 있는 대포항에서 맛집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속초 대포항에 가면 꼭 들려야 한다는 곳, 바로 **‘은주네 활어’**입니다.

바다 내음 가득한 대포항의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숨은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데요. 오늘은 실제 방문 후기를 통해 은주네 활어의 매력을 소개해드릴게요!!

 


대포항 은주네 활어, 위치 및 분위기

 

은주네 활어는 대포항 입구 쪽,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입구에는 다양한 생선이 수조 안에서 펄떡이며 손님을 맞이하고 있었어요. 활어 직판장이 함께 운영되기 때문에, 직접 고른 해산물을 바로 회로 떠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보통 속초만 가면 대게를 먹었어서 이번에는 다른걸 먹어보고자 했지만 또 이 날씨에 바다보며 해산물을 안먹을수가 없어서.. 결국 늘 먹는 대게로 선택! 생각보다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아서 다행이였어요!  2인이서 오시면 대게 A set 정도 시켜도 충분히 배부르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바깥에서 문을 열고 계셔서 뒷 편으로 들어왔는데 가게들이 모여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 오셔서 수족관쪽으로 들어오셔도 될것 같아요!  

 

너무나 맛있는 안주가 나오기전 맥주!!! 역시 더운날에 맥주가 최고죠? 원래는 이 대포항이 보이는 쪽 가게 말고 사람들이 많았던 또 웨이팅이 있던 아바이?라고 적힌 가게를 들어가려고 웨이팅을 걸어놨는데.. 앞에 바다도 보이지 않기도 하고 원래 정찰제로 받는다는 말에 좋아서 들어가긴했는데 또 가게 내부가 좀 더워서... 특히나 조개구이까지 구워먹고계셔서 여기서 술마시면 진짜 별로일것 같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저희는 양해구하고 나와서 돌아다니다가 이곳을 발견하게되었습니다! 

 

 


맛과 서비스

 

대게는 둘이 먹기 적당한 사이즈로 나오고 대게 수율도 좋더라구요! 특히 광어+숭어회는 정말 살이 쫄깃하고 신선도가 탁월했습니다. 보통 회는 종류가 다르게 나올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광어는 기본적으로 맛있는거아시죠? 단단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 숭어는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진짜  풍미가 살아 있었어요. 광어보다 강추!!!!!   사장님께서 손질도 정성스럽게 해주셔서 먹기 편했습니다. 밖에 문도 열려있어 바닷바람도 솔솔 불어오고 너무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굉장히 친절해서 식사 내내 기분 좋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밥을 볶아달라고 말씀드리면 이제 마지막에 이렇게 맛나게 볶아 주신답니다! 조개탕을 어느정도 먹고나면 그 다음에 라면사리 봉지를 따로 주시고 게를 넣은 빨간 국물을 함께 줍니다! 이렇게 여기까지 마무리!! 이거까지 먹고나면 진짜 배가 너무 부르더라구요! 


은주네 활어 추천 포인트

  • 신선도 최상: 활어 직판장에서 바로 잡은 싱싱한 해산물
  • 푸짐한 양: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양과 구성
  • 친절한 서비스: 손님 응대부터 음식 설명까지 세심함
  • 위치 편리: 대포항 입구 쪽, 접근성 최고

 

아직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즘인데요! 속초 대포항에서 맛있는 회와 대게까지 한 접시를 찾고 있다면, 은주네 활어는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거예요. 여행 중에 대포항의 진짜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은주네 활어에서 신선한 활어회를 꼭 경험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