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 맛집] 혼밥을 좋아하신다면, 아담한 그 동네 떡볶이

소확행의 일상/카페와 맛집

by 또갱쓰 2021. 1. 31. 16:11

본문

반응형


<홍대 떡볶이 > 혼밥러들이 많이 오는 맛집, 그 동네 떡볶이



안녕하세요 또갱쓰입니다!


이제 곧 다음주 월요일이 시험이라 토요일날도 공부만 하면서 주말을 그렇게 흘러 보냈습니다... 주말에도 너무 공부만 하면서 보내니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들어서 일요일에는 홍대로 출동했습니다! 다들 떡볶이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예전에는 떡볶이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지금은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서 찾아가서 먹기도 해요! 그치만 저희 동네에 있는 프렌차이즈 떡볶이들이 제 입맛이랑은 맞지않게 너무 달더라고요... 인위적인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는 맞지 않아서 매번 포장해서 제가 조리해서 먹거나 하고 그랬던것 같습니다!

그 동네 떡볶이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7길 14 그동네떡볶이 ( 매일 11:30 - 22:00 / 주문 마감 21:30 )

 


이번에 간 곳은 홍대 서교동쪽에 있는 그동네 떡볶이라는 곳이에요! 여기를 처음 가게 된것은 테일러 커피를 제가 좋아해서 커피를 마시고나서 그 근처에서 먹을 곳을 찾다가 발견하게 되어서 포장을 해서 한강을 가서 먹었는데 떡볶이가 정말 제 입맛에도 맞던 기억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남자친구와 다시 찾아갔습니다!


여기에서 다른가게들도 다양한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보통 떡볶이, 김밥, 튀김 이런것들이 기본으로 판매를 하는데 여기서의 메뉴는 각 특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떡볶이에는 마늘 기름 떡볶이가 있고 튀김중에서는 닭안심후라이드가 특별하게 보였습니다! 김밥들도 그냥 일반 김밥 보다는 유린기 김밥이라던지 와사비마요, 쌈장 소스 등등 뭔가 다른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김밥들의 종류가 있었습니다!

처음에 먹었을때는 포장을 해야해서 그냥 일반 떡볶이와 닭안심후라이드, 유린기 김밥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매장안에서 식사이기 때문에 그리고 포스팅을 위해서 다양하게 치즈폭포떡볶이와 모듬튀김 여섯개, 돈까스 김밥과 계란라면을 시켰습니다! ( 여기 닭 안심 후라이드와 유린기 김밥 먹어보세요! 정말 괜찮았던 맛이에요!! 특히 닭안심후라이드 닭가슴살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매장 안이 좁다보니 이런식으로 외투나 가방을 올려놓을 수 있게 선반을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키 작은 사람은 놓기가 힘들겠지만....그래도 공간활용을 잘 하는것 같았습니다!


첫번째 음식! 계란라면입니다. 별거 아닌 라면이지만 이상하게 분식집에서 먹는 맛과 집에서 끓여먹는 라면의 맛이 다르잖아요! 집에서 먹어도 맛있는 라면이지만 남이 끓여준 라면은 사실 조금 더 맛있는법이죠..!? 계란이 노른자가 반숙으로 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 노른자의 반숙에 국물 떠먹으면 노른자의 고소함이 두배가 됩니다!


두번째 음식은 모듬튀김입니다! 오징어튀김, 단호박 튀김, 고구마튀김, 새우튀김 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튀김옷을 정말 바삭하게 잘 입혔더라고요! 먹는동안 튀김옷이 바삭한지 계속 떨어져서 튀김가루가 반은 떨어졌던것 같아요 ㅎㅎㅎㅎ 튀김옷이 너무 커서 가끔 내용물이 너무 적고 튀김옷만 바삭한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떨어진 튀김 가루는 떡볶이 국물이랑 같이 먹을 수 있는 센스... ( 개인적으로 닭안심후라이드가 더 좋았습니다! )


세번째 음식은 치즈폭포떡복이에요!! 처음에 위에 하얗게 되어있는게 치즈가 아니라 비주얼이 우동면발인줄 알았어요 ㅎㅎㅎㅎ 모짜렐라 치즈위에 슬라이스 치즈 하나가 더 얹어져있어요! 치즈를 쭈-욱 찢어서 야무지게 국물이랑 섞어 줍니다. 먹을때마다 치즈가 딸려 나와서 튀김을 먹으라고 주셨던 가위를 치즈 자르는거에 사용했어요! 치즈가 정말 쭈-욱 늘어나는게 치즈폭포 인정합니다..! 떡볶이에서는 약간의 불맛이 나서 이 집 떡볶이도 단맛이 있지만 그 단 맛을 불맛이 잡아주는 것 같아요! 신기합니다! 불맛을 내는 법을 진짜 배우고 싶어요!


마지막 음식은 돈까스 김밥이에요! 저번에 유린기 김밥을 사먹어서 이번에는 돈까스 김밥을 먹기로 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부드러운 돈까스와 피클과 머스타드? 소스로 이루어진 김밥 이었습니다! 떡볶이 국물과 찍어먹으니 짠것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다이어트는...안녕...!!! 그치만 저는 이 김밥보다 전에 먹었던 유린기 김밥이 더 맛있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두명이서 와서 먹었지만 혼자 드시거나 포장하시는 분들도 엄청 많았습니다! 매장안이 크지 않아서 이기도 하고 혼자서 먹기에는 딱 좋을 것 같은 매장이었어요! 혼밥을 잘 하시거나 혹은 어렵더라도 여기서는 쉽게 접해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떡볶이는 참 다양하고 그 안에서도 특별함이 있어야 사람들이 찾아주는것 같습니다! 이 집만의 특별함은 제가 위에서 말했던 다른 가게들에서는 맛볼 수 없는 김밥들과 튀김들이 떡볶이의 매력을 더 한 층 올려주는게 아닐까 싶어요! 떡볶이 좋아 하신다면 이곳 그 동네 떡볶이 한번 드셔보세요!


오늘의 맛집 소확행 완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