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리뷰] 매콤한 술안주로 딱인! 안주야 직화곱창

소확행의 일상/쇼핑

by 또갱쓰 2021. 2. 2. 12:10

본문

반응형

< 청정원 안주야 > 논현동 포차, 직화 곱창 ( 숯불 직화 )

 

안녕하세요! 또갱쓰입니다!

 

드디어 제가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는 2차 시험에 합격했어요! 자격증을 따는 게 문제가 아니라 후에 취업하는 게 문제이긴 하지만..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한 달 반동아 쉬고 있을 때부터 조금씩 준비한 보람이 있습니다! 후.. 정말 그동안 포스팅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바쁜 일상으로 돌아 가느라고 블로그를 잘한 걸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지만 한번 시작했으면 뭐가 되든 해봐야겠죠? 예전 어렸을 때부터 이런 끈기가 있었더라면 참 좋았을 것 같아요...! 지금의 이 끈기를 계속 열심히 가져가 보겠습니다! 

 

저는 오늘 시험 끝난 기념으로 시험을 잘 보게 되면 먹을 안주와 맥주를 미리 사놨습니다! 시험에 떨어지면 먹지 않으려고 했어요! 미리 사놨다는 건 모순이겠지만.. 나름 저의 다짐이었습니다...ㅎㅎ 제가 정말 곱창을 좋아하는데 다이어트한다고 정말 정말 먹지 않았던 것 중에 하나가 이 바로 곱창이었습니다.... 안 먹은 지 한 1년은 넘은 것 같아요! 가게 가서 먹기에는 코로나 때문에 시간도 애매하고 그래서 이 청정원 안주야 직화 곱창을 샀습니다! 저는 소곱창을 사고 싶었는데 지금 보니깐 돼지곱창이었네요...ㅎㅎㅎ 

 

우선 냉동식품이기 때문에 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냉동상태의 직화 곱창을 봉지째로 끓는 물 (따뜻한 물)에 넣어서 약 2- 3분 정도 해동시켜야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할 점은 상온에서 해동을 시킬 경우에 곱창 특유의 맛을 떨어트릴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따라서 저는 따뜻한 물에 3분정도 담가줬습니다! ( 너무 뜨거운 물은 환경호르몬 때문에 좋지 않을 것 같아서 따뜻한 물로 사용했습니다! ) 이 제품은 반드시 프라이팬에 조리하여 익혀서 드셔야 합니다!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집에 남은 양배추와 당근과 양파를 털어 넣었습니다! 마늘과 달달 볶아준 후에 양배추가 어느 정도 익으면 팽이버섯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줍니다! 

 

그다음 어느 정도 해동 된 곱창을 봉지에 꺼내서 야채를 한쪽을 밀어놓고 곱창을 익혀줍니다! 이때 너무 냉동으로 하게 되면 물이 많이 생기니 어느정도 해동을 해주시는 게 좋아요! 

 

저도 익히다 보니 야채와 곱창에서 물이 좀 많이 생겼어요! 여기서 야채 때문에 굴소스를 넣을까 하다가 그렇게 되면 리뷰를 하는 부분에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서... 굴소스는 따로 넣지 않고 잘 볶아줬습니다! 볶으면서 매운 내가 날 수 있으니 후드를 틀어 놓으시는 게 좋아요! 깨소금을 마무리합니다!

 

곱창과 같이 먹을 납작 어묵을 에어 프라이어기에 돌려줬어요! 이 어묵 정말 맛있어요! 나중에 이 어묵을 한번 리뷰해볼게요! 마치 만두피를 구워 낸 것 같이 바삭하게 구워졌습니다ㅎㅎ 요새 이 어묵 정말 많이 해먹는데 에어프라이어기에 180도 정도 10분 돌려주면 이렇게 겉은 바삭 안은 쫄깃한 어묵으로 만들어집니다! 

 

직화 곱창과 어묵을 함께 장식해봤습니다! 초록색 야채가 없어서 색감이 안 나지만 맛은 있을 것 같아요..! 시험 준비하느라 한 끼밖에 안 먹어서 얼른 후다닥 찍고 먹어보았습니다! 약간 불맛도 나면서 단 맛이 조금 더 나는 곱창이었습니다! 단 맛이 나서 살짝 양념을 더 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정말 달달한 맛은 아니어서 저는 매콤한 맛이 있었기 때문에 이 정도 단맛은 괜찮았던 것 같아요! 곱창의 특유의 비린내도 안 나서 쫄깃한 맛으로 잘 먹었습니다! 먹다 보니 정말 나중에는 매워서... 속이 아주 고생했던 것 같아요! 저도 먹을만한 매운맛이라 다른 분들은 매운맛을 덜 느낄 것 같아요! 

 

역시 이렇게 시험이 끝날 때는 맥주까지 먹어줘야 해요.... 호가든 맥주... 요새 즐겨먹는 맥주인데 탄산이 강해서 맥주 한 모금 넘길 때마다 왠지 모를 희열감이 느껴지더라고요...!! 너무 좋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곱창도 먹고 매울 때는 어묵 한입 먹으며 맥주 한 모금...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이제 다시 정신 차리고 식단관리해야 하지만 정말 오늘의 저녁시간이 너무 행복했어요! 다음에도 이렇게 먹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청정원 직화 곱창  ★★★

 

 

오늘의 소확행 완료! ♥

[소확행의 일상/메인 요리] - [냉털 요리 2] 안주로 딱 좋은 곤약 버섯조림

[냉털요리2] 안주로 딱 좋은 곤약버섯조림

<냉장고 털기> 반찬으로도 먹기 좋은 곤약 버섯조림 안녕하세요 또갱쓰입니다! 오늘의 또갱쓰요리?! 입맛이 없는 요즘.. 매번 집에서 뭘 먹을까 고민하던 중에 집에 있는 재료 안에서 해 먹어야

thdudrn3.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