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취 요리] 단백질 식단 챙기기, 닭가슴살 오야꼬동

소확행의 일상/메인 요리

by 또갱쓰 2021. 1. 21. 15:42

본문

반응형

<닭가슴살 오야꼬동> 맛과 건강 동시에 챙기기

안녕하세요! 또갱쓰입니다!


날씨가 우중충하고 비가 올것 같더니 밖에 있었던 저는 비를 쫄딱 맞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두 우산 잘 챙기세요!! 요새 날씨가 눈오고 비오는 날이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저번에 단백질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한다고 말씀드렸었는데 특히 운동을 다시 시작하고 있는 요즘 단백질을 꼭 넣어서 챙겨 먹으려고 합니다!

간편하게 먹고 싶어서 뭘 이것저것 만든다기 보다는 간단하게 만들어 먹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오야꼬동이 생각 났습니다!

오야꼬동이란 일본 닭고기덮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까스 덮밥 가츠동 아시죠?.? 그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야꼬동 역시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데요 바로 가츠오부시 장국이나 소바장국으로 만들 수 있어요! 원래는 간장,설탕,청주등을 사용하여 만들지만 비율을 잘모르니 어렵잖아요? 그럴때 이거 하나만 있으면 간편하게 해드실 수 있습니다!


오야꼬동 재료 : 닭고기( 닭다리살도좋습니다), 계란 1-2개, 양파, 다진마늘 조금, 가쓰오부시장국, 물약간, 쪽파 조금, 깨소금, 참기름, 후추, 소금, 물엿

오야꼬동 재료

저는 닭안심을 사용해서 요리하려고 합니다! 계란은 한개밖에 없어서 아쉽게도 하나를 넣었어요! 두개넣으시면 더 좋아요!

쪽파와 양파

1) 닭고기를 자르기전에 우선 야채 손질을 먼저 해줍니다! 양파는 세로로 채 썰어서 준비해주시고 쪽파는 쫑쫑 썰어서 놔두실게요!

닭고기 자른 모습

2) 닭안심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양이 많았는데 저는 밥보다 닭고기를 더 먹기 위해서 다 잘라주었습니다!

닭고기 밑간

3) 이제 닭고기를 후추와 소금을 이용해서 밑간해주세요! 만약 신선육이 아니고 냉동 닭가슴살이면 청주나 우유를 이용하여 잠깐 재워두시는게 좋습니다!

양파와 마늘 볶기

4) 양파와 다진마늘을 기름을 두르시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쪽파랑 같이 놔서 쪽파도 들어갔는데 쪽파는 나중에 넣어줍니다!

닭고기를 넣은 모습

5) 양파가 어느정도 노릇하게 익으면 닭고기를 넣어줍다. 닭안심을 사용해서 기름기가 거의 없기 때문에 기름을 조금 더 넣어주었습니다.

닭고기가 살짝 익은 모습

6) 닭고기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타지 않게 잘 볶아주세요!

7) 닭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가쓰오부시 장국과 물을 넣어줄거에요! 비율은 물 150ml : 가쓰오부시 70ml 정도를 넣어줬어요! 간을 한번 보시고 약간 짭짤한 정도면 괜찮습니다! 조려야하기 때문이에요! 살짝 단맛을 위해 물엿도 약간 넣어 줍니다! 물엿은 한-두숟가락 넣어줬어요!

8) 조리다보니 장국을 조금 더 넣어주었습니다! 국물이 많아보이지만! 계란을 넣고 하다보면 국물이 줄어 들고 국물이 있어야 밥이랑 먹을때도 간이 알맞아요!

9) 계란을 잘 풀어주고 한바퀴 휙 둘러준뒤 뚜껑이 있으시면 뚜껑을 덮고 더 졸여주세요!

쪽파를 넣어주기

10) 쪽파를 뿌려서 색감을 더 잘 내줄거에요! 없으시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ㅎㅎ

깨소금과 참기름

11) 마무리로 깨소금참기름을 넣고 마무리 해주세요! 이렇게 맛있는 오야꼬동이 탄생했어요!

오야꼬동의 모습

맛있는 오야꼬동 완성했습니다! 그 위에 쪽파를 좀 더 뿌려줬어요! 옆에는 맛있는 단무지를 무쳐서 같이 먹으려고 데코 했습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만들었지만 그래도 맛이 꽤 좋았습니다!!

닭가슴살을 먹기위해서 밥을 조금 넣고 먹다보니 꽤 양이 많더라고요!! 꼭 닭고기가 아니어도 삼겹살이나 돈까스를 넣고 이런식으로 만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양념은 장국을 이용하시면 훨씬 편리해요! 없으시면 간장과 물엿으로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자취하시는 분들도 꼭 먹어보세요 ㅎㅎ! 아이들 메뉴도 좋습니다!

오늘의 소확행 완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